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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지원node의 Notready status 해결방법
박*원 2024-07-29 07:2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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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ubectl get nodes로 노드의 상태를 확인하면 notready라는 문구와 함께 접속이 타임아웃되면서 되지 않는 현상이 생겼습니다. describe를 사용해도 에러 원인이 unknown으로 나오는데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서버 콘솔을 이용해서 재부팅을 하고 싶습니다만, 콘솔에 접속가능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또, 워커 노드를 생성하려고하는데 따로 할당된 ip가 있는지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센터입니다.

Node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은 원인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리소스 부족, 네트워크 문제, kubelet 이슈, container runtime 이슈 등) 올려주신 질문만으로는 정확한 이슈 파악이 어렵습니다. 

정확한 에러 파악을 위해 아래 명령어로 출력되는 로그를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kubectl describe node [NODE_NAME]

서버에 대한 계정은 인프라 환경을 구축한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워커노드 추가시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진행해 주시기바랍니다.
https://k-paas.or.kr/notice/qnaView/2620?query=Single%20Cluster%20Worker%20Node%20%EC%B6%94%EA%B0%80&query_type=all&query_type1=all&query_type2=all&start=1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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